수련의 과정/Substance_Designer

[섭디] 블랜드노드의 blending mode 정리

디지털 환경미화원 2024. 4. 4. 17:30

clouds1 위쪽레이어는 레이어A/ 그 아래는 레이어B 로 칭함

 

Add

- 레이어 A와 B의 픽셀 값을 단순히 더하는 것

따라서 완전한 0의 값을 가진 검정색은 상당히 적은 부분만 존재할 수 밖에 없음

 

Substract

- 레이어 B에서 레이어 A를 빼는 것

레이어 B의 경계는 완전한 검은색, 즉 0의 값을 가지므로 당연히 더 줄어들 수 없다.

따라서 결과물은 경계선이 그대로 유지된다.

마찬가지로 clouds1의 가장 검은 부분은 0의 값에 가깝기 때문에, 해당 부분의 결과물은 하얗게 출력된다. 

(1-0=1)

 

 

Multiply

- 레이어 A와 B의 픽셀 값이 곱해진다.

검정색은 0의 값이고 여기엔 어떤 숫자를 곱해도 0이므로 애초에 0 값의 검정색 부분은 무조건 유지된다.

흰부분은 1의 값이며, 일치하는 1의 흰색부분은 그대로 흰색이겠지만 조금이라도 1보다 낮은 값이 존재한다면

결과물은 반드시 어두워질 수 밖에 없다. (1 * 0.4=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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