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의 과정/Substance_Designer

지붕텍스쳐 제작과정

디지털 환경미화원 2024. 3. 12. 02:41

 이것은 튜토리얼의 개념이 아니라, 내 기억을 쉽게 되짚기 위해 작성하는 글이다.

결과물

 

 

1. 기초 도형 잡기

 

- shape 노드 2개를 꺼내서 각각 네모와 원을 만든다

- 이후 Blend 노드로 섞어 주고

- 음영표현을 위해 gradient 와 Blend를 적용한다

 

 

 

2. 패턴화하기

 

- Tile Generator를 생성한다

- Transformation 2d 노드를 생성한다

- 위에 생성한 노드 2개를 각각 histogram scan 에 연결해주고 blend 연결

- Tile Generator 와 Transformation 노드를 blend 하고

- 여기에 추가로 histogram을 blending 한 노드를 alpha로 연결

 

 

 

3. 패턴다듬기

 

- Blur를 하여 부드럽게 만든다

- Level 로 다시 잡아준다

-Histogram scan으로 또 잡아준다

-2번단계에서의 최종 노드와 histogram 노드를 블랜딩한다 (형태를 더 잡아주기 위함이다)

-마지막으로 Level 노드로 마무리

-지저분한 검정선을 없애기 위한 blur 처리 후 다시 형태를 명확히 잡아주기가 꽤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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