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튜토리얼의 개념이 아니라, 내 기억을 쉽게 되짚기 위해 작성하는 글이다.
1. 기초 도형 잡기
- shape 노드 2개를 꺼내서 각각 네모와 원을 만든다
- 이후 Blend 노드로 섞어 주고
- 음영표현을 위해 gradient 와 Blend를 적용한다
2. 패턴화하기
- Tile Generator를 생성한다
- Transformation 2d 노드를 생성한다
- 위에 생성한 노드 2개를 각각 histogram scan 에 연결해주고 blend 연결
- Tile Generator 와 Transformation 노드를 blend 하고
- 여기에 추가로 histogram을 blending 한 노드를 alpha로 연결
3. 패턴다듬기
- Blur를 하여 부드럽게 만든다
- Level 로 다시 잡아준다
-Histogram scan으로 또 잡아준다
-2번단계에서의 최종 노드와 histogram 노드를 블랜딩한다 (형태를 더 잡아주기 위함이다)
-마지막으로 Level 노드로 마무리
-지저분한 검정선을 없애기 위한 blur 처리 후 다시 형태를 명확히 잡아주기가 꽤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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