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예제 따라하기
[예제] 벽돌만들기_02
디지털 환경미화원
2024. 2. 25. 10:32
벽돌만들기_01 에 이어서 진행한다.
1. labsEdgeDamage 노드를 연결한다.
처음 voxel size 가 0.01인데 이는 너무 크다.
따라서 0.001로 조절한다. 이는 전에 진행한 VDBfromPolygons 에서의
voxel size와 동일한 수치이다.
2. null 노드를 연결한다.
null은 그 자체로 아무런 기능이 없으며 워크플로우의 가독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Brick_Full_Damage라는 주석을 달아주었다.
3. Mountain ~ null 까지의 노드 3개를 옆으로 그대로 복사한다.
벽돌이 3개 필요하고, 각각의 벽돌은 심각한손상/ 적당한손상/ 적은손상 3가지의 형태를 가질 예정이다.
지금 만든 것은 적당한 손상이고 나머지 두가지를 variation 해야한다.
우리가 해야 할 부분은 Mountain / edge_damage / null 이 3가지를 복사하기만 하면 된다.
절차적 방식의 강력함이다. 지금 벽돌의 주석은 Brick_partial_Damage 로 달아준다.
4. null 한개만 그대로 옆으로 복사 후, 3번에서 생성된 mountain 노드와 연결한다.
데미지 노드를 스킵했으니 이것은 당연히 Brick_No_Damage 의 주석을 달게 되겠다.
이로써 총 3가지 형태의 벽돌이 마련되었다.
업데이트 진행중..
ray를 이용한 언랩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