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예제 따라하기

[예제] 벽돌만들기_01

디지털 환경미화원 2024. 2. 24. 23:44

 

벽돌만들기를 하였다.

비루하지만.. 첫 시작은 다 그러한 법이지!

자 과정을 한번 살펴보자.

 

1. Box 생성

 

2. Tube 생성

 

3. Merge 에 Box와 Tube를 연결하여 같이 랜더링 되게 한다

 

4. Transfrom 노드를 통해 가운데 Tube가 양쪽으로 복사되게 한다

 

5. Boolean 노드를 통해 빼기를 해준다

boolean substract 까지 적용된 모습

 

6. VDBfromPolygons 노드를 사용한다

voxel 수치를 0.001 으로 입력한다

voxel 수치가 0.03일때의 모습. 아직 이 노드를 왜 써야하는지 잘 모르겠다

 

7. VDBsmooth 노드를 사용하여 모따기를 해준다

Iteration (반복) 값을 32로 입력한다

 

8. ConvertVDB 노드를 사용하여 폴리곤화 시켜준다

convert To 를 Polygon 으로 선택한다 

지브러쉬 느낌이 난다

 

9. mountain 노드를 사용하여 표면에 노이즈를 생성한다

-Amplitude (진폭) 0.001 적용

-Element Size 0.03 적용

표면이 울룩불룩 해졌다

 

 

다음 벽돌만들기_02에서 남은 뒤의 과정을 기록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