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P ■ VOP ■ VEX ■ VOL ■ POP ■ DOP
크게 6가지 개념을 간단하게 알아보겠다.
앞으로 이 6가지를 대분류하여 그 아래에 해당하는 노드나 기능을 소분류로 하여 작성할 계획이다.
■ SOP (Surface Operators)
기하학적 모양을 생성하고 다루는 데에 사용되는 연산자이다.
메쉬/ Nurbs/ 섭디비젼 서페이스 등 다양한 형태의 기하학적 데이터를 다루며 모델링 작업의 기반이 된다.
- Box
- Grid
- Attribute Wrangle
- Subdivide
- Extrude
■ VOP (VEX Operator)
VEX 코드를 시각적으로 작성할 수 있게 해주는 노드기반 인터페이스이다. (Git에서의 bash 와 GUI의 차이라고 보면 될듯하다)
궁극적으로 사용할 VEX를 코딩으로 하지 않고, 노드를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조합하는 기능이다.
- Attribute VOP
- Point VOP
- Volume VOP
- Noise VOP
- Vector Math VOP
- Mix VOP
- UV Transform VOP
- Displace VOP
■ VEX
후디니 내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스크립팅 언어이다.
- 변수 타입 (int/ float/ vector/ string) 등의 다양한 데이터 타입 지원
- 함수
- 조건문과 반복문을 사용하여 코드의 흐름을 제어 가능
■ VOL (Volume Operator)
VOL은 볼륨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연산자이다.
3D 공간에서 스칼라 또는 벡터 필드를 조작하는데 쓰인다.
■ POP (Particle Operator)
POP는 입자 시스템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연산자이다.
■ DOP (Dynamics Operator)
DOP는 동적 시뮬레이션을 처리하는 연산자이다.
유체, 천 등이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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